회장 인사말

이무상

안녕하십니까?

대구세법판례연구회 회장 이무상입니다.

대구세법판례연구회는 1992년 1월부터 대구 지역에서 납세자의 자문이나 각종 조세신고를 대리하는 세무사, 공인회계사와 주로 각종 조세소송에 관여하는 법관, 변호사, 조세법을 학문적으로 연구하고 강의하는 교수들이 조세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교환하여 공유하는 장으로 삼기 위하여 매월 판례연구회라는 이름으로 모이게 되었습니다.
월례회 47회를 거쳐, 공개학술세미나를 3회나 개최하였는데, 참여하는 사람 모두가 정식단체를 만들자는 마음이 하나가 되어 1998. 4. 26. 대구세법판례연구회라는 이름으로 단체를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에 이르기까지 대구세법판례연구회는 정기적인 월례회를 개최하고 있고, 세법학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법연구회, 경남세법연구회와 4회에 걸쳐 합동학술세미나를 하였습니다.
대구세법판례연구회는 조세문제에 관하여 세무사, 회계사, 법관, 변호사 등 각 직역에 따라 특수하게 경험하게 되는 정보를 교환하므로, 그 정보에 모든 회원들이 공유하고 이용함으로써 보다 발전적인 조세법 연구와 건설적인 비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대구세법판례연구회 모든 회원들은 조세법률문화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데 자부와 긍지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세법학이 더욱더 발전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대구세법판례연구 회장

이 무 상